아청법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사

아청법에 대해 보통 여러 사람들이 교복입은 아줌마도 아청법이다는 식으로 비꼬고 있습니다. 사실 그 문제점도 있긴 있지만 그것의 문제는 비단 막연한 적용범위에 있지 않습니다. 만약 여기서 미성년을 명확하게 근거한다 하더라도 야겜은 어쩔... AT-X는 어쩔... 전연령보고 딸...아니 땅이나 치세요.

그러니까 막연한 적용범위는 수많은 문제점 중 하나고 근본적인 문제는 막연한 범위가 아니라 국가가 개인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양식을 규제하려는 규제편의주의, 자신들이 익숙하지 못하는 취향에 대한 문화적 배타성 등에 있다고 봅니다.

키케로님의 지적대로 혹은 트랙벡된 예전에 쓴 글에서 있었던 'Internet is for porn!!!!'에 대한 표현의 자유(...)를 위한 투쟁에 가깝겠지않을까 합니다.
이는 좀더 황당한 사례를 부를 수 있는데, 만일 오너 로리캐를 촉수에 굴리거나 XXX를 XXX해서 XXX에 XXX하는 걸 그렸다 칩시다(생각없이 빈칸 만든거니까 메꾸지 마세요. 창작하는 사람 여가부)  그럼 그 아동 음란물을 제작한 사람은 처벌 받아야 하느냐 라는 문제가 있을수 있겠고요, 그림체가 로리라는 이유로 일이 끊긴 사람(http://taikobo.egloos.com/5697753)의 경우는 명백하게 코메디죠.

이런 카오스가 벌어진 이유로는 망가류의 모에문화가 캐릭터를 하나의 아이콘으로써 소비가 되는데 자연히 남성/여성의 성적인 매력을 드러내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식 나오는 질문인 어째서 덕후물은 죄다 고딩인가요? 에서 볼 수 있듯이 중딩은 너무 어린편이고 대학교 이상은 생활반경이 따로 노는 일이 많은 이유가 있어서 생활반경이 잘 겹치면서 남녀가 같이 있는 장소 중에 고등학교 같은 장소가 잘 없기 때문에 그렇다 봅니다. 그리고 영계는 좋습니다(http://fischer.egloos.com/4159676) 물론 정도는 있어야 겠지만요.

여튼 그래서 이런 웃기는 일이 벌어지는 겁니다. 진짜 페도가 있는것 같긴 같지만 죄다 페도가 아닌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애매한 판정에 시너지효과를 힘입어서 잠재적 페도가 되는겁니다. 이는 아이돌로 범위를 확장함에 따라 기존의 공중파에 나온 상당수들이 불건전한 무언가가 되어버렸죠.
저도 너무 그런 식으로만 밀어붙이는건 좋아하지 않지만 그런 쪽을 좋아하는 것은 부정하지 않으나(가인ㅅㄱㅎㅇㅎㅇ) 카우치 나체테러같은 악의적인 행위가 아닌이상 자율에 의거해서 해야지 국가가 나서서 제한하는 것은 월권입니다.



그런데 이런 일은 이미 여러번 벌어졌습니다. 장발제한, 미니스커트 제한 같은 구시대의 유물부터 시작해서 가까이는


셧다운제도 있지요. 12시 반에 자건 1시에 자건 주말에 밤을 새건 그게 무슨 죄냐고요. 국가가 왜 개인의 자유를 그런 얼토당토 않은 이유로 침해해야 하냐고요.

마찬가지로 왜 국가가 아이돌의 노출도를 검열해야하며, 가상의 미성년자 캐릭터들을 빨던 게이를 빨던 무슨 상관이라고요.
애초에 아동 포르노의 문제는 미성년자를 포르노에 활용하고, 나이를 속이거나 해서 법을 속이려는 자들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지 개인의 취향문제가 아닐텐데요. 아, 로리와 붕가하는게 도덕적으로 잘못 됐으니까 안된다고요? 그럼 왜 강간물은 봐도 되는데 미성년자와 혹은 미성년자간의 화간물은 안되는데요? 상식적으로 전자가 악질인가요 후자가 악질인가요? 이번 법안이 강화된 계기가 미성년자 성폭행 때문이 아님? 애초에 한국에선 포르노 자체가 불법이긴 하지만(맞는가 모르겠네요) 강간물이라고 추가 처벌은 없잖아요. 그리고 강간물을 소지하면 징역이라는 추가 조항이 신설되는데... 

그리고 애초에 강간이 문제면 술을 규제해야 하는데 왜 안 술규제요? 아, 어르신들은 술을 좋아하시지?

물론 창작물을 소비하는게 소비자에 있어서 영향이 없다고 보긴 힘듭니다. 특히 미성년자의 경우는요. 일단 우리 모두 가슴에 손을 얹고 중2병의 과거를 생각해 봅시다. 그 밖에 인술수련을 위해 모래 밑으로 들어갔다 죽은 꼬마라던지 비행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나무에서 뛰어내리다 죽은 꼬마라던지.......
하지만 현실의 인식이 어느정도냐 하면


딱 이수준.


아니면 이런거라던가.
이 사람들은 이 영상에 나왔던 풋루즈라도 보고 배워야 되요

풋루즈 리뷰:

자신의 편견으로 함부로 다른 문화에 대해 함부로 재단하고 영향력을 과대평가한다는거죠. 제 3자 효과가 이를 더 강화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게 규제의 단점과 맞물려서 생긴 어이없던 경우 중에 하나가 하얀거탑에서 장준혁이 줄담배피다 폐암걸려 죽는것을 무조건 흡연장면이 나와서는 안된다는 규제때문에 잘려서 뜬금없이 췌장암 걸려 죽는 장면으로 바뀐겁니다. 법에 동의를 하지는 않아도 다른건 이해해요. 담배 피는게 멋있게 보이는게 담배 소비를 늘리게 하는게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제 친구는 담배피는 친구를 문짝으로 눌러서 고문 끝에 금연을 성공하게 했습니다. 영화보다 강한 고문.  하지만 적어도 금연에 도움이 되는 장면까지 자르는거는 아니잖아요. 마찬가지로 폭력은 안된다며 칼에 검은칠 한다던가 담배연기를 무기 쓰는 캐릭을 입이 연기로 바뀐다던가... 




다시 정리하자면 문제점은
1. 실제로 성범죄와 (아동)포르노와 연관이 있냐는 것
2. 가상과 현실매체의 차이에 대한 몰이해 및 니르바나의 오류
3. 규제편의주의

로 정리할 수 있으며 이런 것들이 복합적으로 융합되어 나타낸 결과로 봅니다.
아쉽게도 여가부만 타도한다고 없어지는게 아니라 덜 심하더라도 다른 부처에서 또 일어날 수 있을지 모른다는거죠. 여성부를 폐지했더니 남은 가족부에서 개입하려고 한다던가...

그러므로 이 세가지를 사회 전체적인 이슈로 삼아서 공론화 하는게 이 문제의 해결방법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덕후 문제같은 경우 덕후=오덕페이트=바퀴벌레(찬조출연하신 덕페ㅈㅁㅁ 당신에게 원한은 없지만, 당신이 출연한 프로그램이 나빴던거야.속였구나 대공!) 수준으로 보고 있다던가 하는 문제도 있고 말이죠. 여론이 안 좋아요. 야동만 비껴가면 더이상 관심없을지도 모르고요.
갈길은 멀다고 봅니다


cf. 이런 글도 참고 할 만 하다고 봅니다.


덧글

  • ㅁㅁ 2012/10/17 02:46 # 삭제

    논리에서 딸리니까 반박 못하고 화제를 돌리는 대공의 패기 ㅋㅋ
  • 대공 2012/10/17 02:48 #

    대답을 못하니까 화제를 돌린다고 하는 패기 ㅋㅋ
  • ㅁㅁ 2012/10/17 02:50 # 삭제


    내 주장에 대한 대공반응 귀찮음,난독,거울드립

    이거 이글루 좌빨들이 논리에서 발렸을때 전형적으로 나오는 패턴인데 킥
  • 대공 2012/11/19 20:00 #

    좌빨들 난독하는건 네가 다 먹어부렀어?
  • ㅁㅁ 2012/10/17 02:43 # 삭제

    지가 봐도 쪽팔린 논리일텐데 사람 승부욕이라는게 참 무섭네 니 주장에 따르자면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류보편적인 가치는 정립된지 얼마 안되었으니
    당연히 따를 필요가 없고 마치 남들이 다 하니까 따라하는 명예살인같은 관습이라는거야 내말이 틀리냐? 틀리면 어디가 어떻게 틀린지 말좀 해봐라
    논리에서 깨지면 말 돌리는게 니 특기니?
  • 대공 2012/10/17 02:44 #

    난독 그만하시고 이 글을 가만히 거울 비춰보시죠. 거울에 보이는건 당신입니다.
  • ㅁㅁ 2012/10/17 02:46 # 삭제

    어디가 난독인지 설명 못하고 거울드립하면 마음이 좀 편해지나?
  • ㅁㅁ 2012/10/17 02:46 # 삭제

    틀리면 어디가 어떻게 틀린지 말좀 해보라는데 말 못하고 딴소리하면서 우기는건 누구?
  • 대공 2012/10/17 02:47 #

    그냥 처음부터 댓글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국어등급 8등급.
  • ㅁㅁ 2012/10/17 02:49 # 삭제

    어디가 어떻게 잘못되었다고 딱 한마디만 하면 되는데 계속 국어등급 거울 드립하면서 말돌리는 대공씨~
  • 대공 2012/10/17 02:50 #

    그 한마디를 해도 못 알아듣는데 내보고 어쩌라고...
  • ㅁㅁ 2012/10/17 02:51 # 삭제

    논리적으로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한마디 했으면 복붙이라도 해보던지 어려운거 아니잖아? 근데 못하는 대공
  • 세브로우 2012/10/17 02:52 #

    /ㅁㅁ 잘못 읽어서 난독이라고 하지 잘 읽어 보라니까 주인장은 ㄱㄴㄷㄹ 말하고 있는데 너는 그걸 보고zyx라고 이해를 하고 엉뚱하게 논지를 펼치니까 논쟁도 못하잖아. 이말 보고 딴소리 좀더 풀어 말해줘도 딴소리 짜증나겠지만 본문부터 천천히 읽어봐봐 그리고 정리좀하고 답글 달어라
  • 대공 2012/10/17 02:55 #

    셰브로우//뭐 한방에 처리하렵니다. 치이링의 스테미나의 위대함을 느끼고 있지요
  • ㅁㅁ 2012/10/17 02:56 # 삭제

    복붙이라도 해보라는데 지 편들어주는 애 하나 나오니까 급 빵긋 ㅋㅋ 치졸하다 치졸해
  • ㅁㅁ 2012/10/17 02:52 # 삭제

    대공의 반론 : 귀찮다,난독이나,국어등급 8등급이냐

    이거 논리적으로 발렸는데 지기 싫을때 나오는 전형적인 모습이죠 ^^
  • 대공 2012/10/17 02:54 #

    ^^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죠 이방인이라고. 딱히 님이라고 한건 아님. 수준이 똑같아서 그렇지.
  • ㅁㅁ 2012/10/17 02:55 # 삭제

    결국 논리적인 반박은 한번도 안하고 전혀 근거없이 이모티콘 한번 가지고 관심법 발휘하는 치졸함 ㅋㅋ
  • 그럼 묻지요 2012/10/17 02:58 # 삭제

    "살인은 악행이다."라는 것은 세계 보편적인 가치입니다.
    자, 그러면 묻겠습니다. 그렇다면 살인장면이 나오는 창작물은 전부 법으로 금지시키고 그걸 소지하고 있는 사람은 처벌하는 것이 옳습니까?

    드래곤볼은 어떻습니까? 악당은 물론 주인공까지 여차하면 적들을 죽여버리는데요. 드래곤볼이 권선징악적 구도라고 하시면 덱스터와 같은 주인공이 살인마인 물건은 어떠십니까? 아니면 쏘우처럼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한다."라는 개똥철학으로 사람을 고문하는 물건은요?
  • 대공 2012/10/17 02:59 #

    그럼 묻지요// 이런 방법으로 발전시킨다는건 생각 못했네요.
  • ㅁㅁ 2012/10/17 03:06 # 삭제

    그럼 묻지요 / 내가 여가부 규제 범위나 방식에 대해 한마디라도 했냐? 병신일세 ㅋㅋ 당연히 맥락을 생각안한 규제는 병신짓이지
    근데 대공이 뭐라그랬지?


    "마찬가지로 왜 국가가 아이돌의 노출도를 검열해야하며, 가상의 미성년자 캐릭터들을 빨던 게이를 빨던 무슨 상관이라고요"


    이 개드립에 국가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에 반하는 행위를 충분히 규제할수 있다고 반박했더니 뭔 명예살인이니 부르카니
    인류 보편적 가치는 허구라르니 개드립을 날린거 아냐 ㅋㅋ



    대공 / 신나서 하악대는꼴 보소 ㅋㅋ 니 개드립에 대한 변명은 아직도 안나오지? ㅋㅋ
  • 세브로우 2012/10/17 03:23 #

    /ㅁㅁ 야
    내가 여가부 규제 범위나 방식에 대해 한마디라도 했냐? 병신일세 ㅋㅋ 당연히 맥락을 생각안한 규제는 병신짓이지
    근데 대공이 뭐라그랬지?


    "마찬가지로 왜 국가가 아이돌의 노출도를 검열해야하며, 가상의 미성년자 캐릭터들을 빨던 게이를 빨던 무슨 상관이라고요"


    이 개드립에 국가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에 반하는 행위를 충분히 규제할수 있다고 반박했더니 뭔 명예살인이니 부르카니
    인류 보편적 가치는 허구라르니 개드립을 날린거 아냐 ㅋㅋ

    라고 했는데

    규제 범위가 문제라서 주인장이 글을 쓴거라니까........가상의 미성년자가지고 땔깜으로 쓰면 쇠고랑 차니까 짜증내는거다
    시발 규제 범위가 성인이라도 교복을 입으면 처벌 받는다니까 성인이 교복 입은걸 가상의 미성년자라고 하니까 문제인거야
    성인이 교복입었다고 가상의 미성년자냐? 미성년자는 덜 여물어서 스섹할 맘도 안들어 내가 보는건 쭉빵한 미녀가 교복 입어서 나오는
    그 미묘한 라인을 보는거지 미성년자 같아서가 아니라고 시발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25 # 삭제

    ㅁㅁ// 일단 윤리학에서 인류 전체의 보편적 가치관이 존재한다는 입장과 존재하지 않는다는 입장이 둘다 존재한다는 것을 말씀드리죠. 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크게 여섯 단계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만 현재 논점은 그게 아니니까요.

    우선 ㅁㅁ 님이 설명해야하는 것은 두가지일 것입니다.

    1. 실존하는 아동이 아닌 아동의 형상을 한 이미지를 보고 성욕을 느끼는 것을 비도덕적이라고 할 수 있는가?
    2. 보편적 가치가 다른 보편적 가치와 충돌할 경우 과연 어느 쪽에 손을 들어주어야 하는가?


    1의 경우에는 솔직히 어느 계통의 윤리학을 따르느냐에 따라 입장이 판이하게 달라지는 문제겠지요. 대표적인 예로 공리주의적 윤리관에서는 1번의 케이스에 대해서 "전혀 문제없는 행동이다."라고 대답할 것이다. 칸트식 윤리학의 경우에는 "으음,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만 태클 걸기는 힘들군요." 정도가 되겠지요. 아리스토텔레스식 윤리학이나 성리학 계통의 윤리학이라면 "어허! 어찌 이 천인공노할 짓을!"이라고 외칠 겁니다. 그리고 그들의 주장은 각자 왜 그것이 비도덕적 가치관인지 왜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죠. 허면 ㅁㅁ님의 고견은 어떻습니까? 정확하게 어떠한 이유로 이것이 비도덕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지요? 단순히 "다들 그렇다."라는 주장을 하신다면 그건 단순히 대중에 호소하는 오류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2의 문제로 들어가겠습니다.

    ㅁㅁ님은 가상의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삼는 것은 인류 보편적 가치에 어긋나며 이를 국가가 규제할 수 있다고 판단하셨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피해를 일으키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개인의 사상, 취향은 국가에 의해 제한받을 수 없다.", "피해를 일으키지 않는 한도 내에서 표현의 자유는 보장되어야 한다.", "피해를 일으키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개인은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라는 다른 보편적 가치와 충돌하게 되는군요. 그렇다면 어째서 "가상의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삼는 건 잘못된 것이다."라는 보편적 가치가 다른 가치에 비해 훨씬 우위에 있는지 설명을 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 대공 2012/10/17 03:28 #

    세브로우// 단지 범위 문제가 아니라... 그게 영국같은데는 가상의 소녀를 구하기 위한 힘을 쓸 시간 없다 라는 드립을 하면서 그쪽은 안 건드렸거든요
  • ㅁㅁ 2012/10/17 02:54 # 삭제

    내 주장 : 아동 캐릭을 성적 대상물로 삼는걸 막는 행위는 인류 보편적 가치에 따른 것이다

    대공 주장 : 인류 보편적 가치라는게 정립된지 500년도 안되었다 지금도 아동 노동자가 얼마나 많은데.. 그 옛날 서로 사랑했던 로미오와 줄리엣 몇살인지 아니?
    고로 인류 보편적인 가치라는건 허구다

    이게 말이냐 막걸리냐 ㅋㅋ
  • 대공 2012/10/17 02:56 #

    왜 입에 떠먹여줘도 설렁탕을 못먹는거니 오늘은 운이 좋더니만.
  • ㅁㅁ 2012/10/17 02:57 # 삭제

    왜 복붙이라도 해보라는데 못하는거니 그거 누르는게 그렇게 어렵니? ㅋㅋ
  • 대공 2012/10/17 02:57 #

    근데 게이는 어디 가져갔어요? 그것도 집어넣으시죠?
  • ㅁㅁ 2012/10/17 02:58 # 삭제

    내가 밑에 써놓은 니 주장이 곡해한거면 어디가 곡해라고 이야기라도 해보시던지요? 아마 넌 절대 못할거지만 ㅋㅋ
  • 대공 2012/10/17 03:07 #

    이미 설명함.
  • 대공 2012/10/17 03:08 #

    그러니까 게이도 넣고 복붙하라고. 어서.
  • ㅁㅁ 2012/10/17 03:08 # 삭제

    이긍 복붙도 못하는 병신 ㅋㅋ 그리고 게이는 왜 끌어들이냐? 소수자에 대한 억압이 인류 보편적 가치에 어긋나는거 모르냐? 설마 니들이 어린애 캐릭 가지고 딸치는거랑
    동성애랑 똑같은 레벨이라고 생각하냐? ㅋㅋㅋㅋ
  • 세브로우 2012/10/17 03:16 #

    /ㅁㅁ

    대공 주장 : 아동 성범죄는 나쁜게 맞고 처벌 받는게 맞다 근데 아청법은 그 범죄에 대한 범위가 너무 모호해서 문제점은 1,2,3이라고 생각한다.

    ㅁㅁ 주장 : 아동 캐릭을 성적 대상물로 삼는걸 막는 행위는 인류 보편적 가치에 따른 것이다

    대공 주장 : 인류 보편적가치에 아동 보호를 넣기에는 인류 보편적가치가 너무 허구성이 짙은것이다.

    ㅁㅁ 주장 : 여 보소 눈팅분들 여기 대공이 아동보호는 정당 하지 못하다고 하고 있소 뭐하냐 스샷안찍고

    대공 주장 : 아 그게 아니라 좀 말좀 이해 하라고

    ㅁㅁ 주장 : 그걸 말이라고 하냐 막걸리라고 하냐

    나는 이 대화를 이렇게 이해했어
  • ㅁㅁ 2012/10/17 03:14 # 삭제

    난독,귀찮음,언어영억8등급,이미 설명했음,입다물고 있다 편들어주면 반색하기
    계속 그러다 결국에 근거 하나 없이 멀티로 몰기

    치졸하지만 어쩌겠냐 지기 싫은데
    그래도 난 당당한 대공이다~ ㅋㅋ
  • 대공 2012/10/17 03:25 #

    왜? 보편적 가치라매. 근데 그 소수자에 대한 억압을 정당화 하는 사람 생각보다 많걸랑? 그리고 말은 차별 안해야죠 해도 행동은 안하는 사람 오지게 많걸랑?
    그리고 왜 그게 인류 보편적 가치라는건 설명을 했나? 하고 나서 말이나 해야지
  • ㅁㅁ 2012/10/17 03:28 # 삭제

    탄압을 정당화하는 사람이 많은거랑 그게 보편적 가치인거랑 1%라도 상관이 있냐? 머리는 장식이냐? 우리나라에 조선족 차별하는 사람이 많다고 조선족이 차별당하는게
    인류 보편적인 가치가 됨? 병신 ㅋㅋ
  • 대공 2012/10/17 03:30 #

    내말이. 그렇게 말 잘하면서 위에는 왜 설명이 필요없다고 ㅈㄹㅈㄹ임? 꼭 구체적으로 물어야 대답함? 50점이지만.
  • 세브로우 2012/10/17 03:30 #

    /ㅁㅁ 인류 보편적 가치인 평등은 어따 팔아먹으셧소
  • ㅁㅁ 2012/10/17 03:32 # 삭제

    뭔 니 말이야 ㅋㅋ 니말이 뭔데 ㅋㅋㅋㅋ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32 # 삭제

    ㅁㅁ// "단순히 해당 의견을 지시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만으로는 보편적인 가치가 될 수 없다." 상당히 재미있는 의견이로군요.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인류의 보편적 가치가 정해지는지 알려주실 수 있겠습니까? 인류의 보편적 가치가 존재한다고 논하는 철학자들은 기본적으로 무엇이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형성하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설명은 있거든요. 분명 인류의 보편적 가치가 존재하며 단순히 숫자에 의해 그것이 결정나지 않는다고 주상하셨지요? 허면 어떠한 것이 인류의 보편적 가치의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까? 아퀴나스가 주장한 것처럼 신입니까? 아니면 이성중시 철학자들이 주장하는 이성입니까?
  • 대공 2012/10/17 03:34 #

    ㅁㅁ// 보편적 가치 어쩌기 전에 근거가 필요하다고 그러니까. 자세히 말하자면 '그럼 묻지요'님 같은 이야기가 되고.
  • ㅁㅁ 2012/10/17 03:42 # 삭제

    미친새끼 ㅋㅋㅋ 법원가서 살인은 왜 나쁜가요? 철학적인 논의에 따르자면.. 김정일 빠는게 왜 불법이죠? 표현의 자유에 따르자면...할 놈일세

    거기다가 대공새끼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는 허구라고 씨부리더니 이제와선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슬쩍 말돌리네
    왜? 생긴지 500년도 안된 허구적인 생각이라며? 지금은 보편적이라도 로미오와 줄리엣이랑 아직도 세계에 퍼저있는 아동 노동자들때문에
    아동 착취나 아동 성적 대상물 금지는 보편적 가치가 될수 없다며? ㅋㅋㅋ

    존나게 치졸한 새기 ㅋㅋ
  • 나인테일 2012/10/17 03:20 #

    반지의 제왕 같은 영화 보면 지나가던 행인을 도끼로 때려죽이고 싶어지기 때문에 금지해야 된다는 소리는 왜 안하나 몰라.
    영화 타짜 보다가 불법도박 하면 어쩌냐?
    은교 보다가 여고생 따먹으면 어떻하고?

    존나 걱정되지 않나?
  • 대공 2012/10/17 03:21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 대선에선 나왔지요.
    어느 선거에서' 더러운 더적새끼. 현실에서도 더적질하지?' 했다가 전 미국의 호드들이 봉기했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 나인테일 2012/10/17 03:21 #

    흐러러럴ㄹㄹ러러러럴ㄹㄹㄹ OTL.....
    검술 스포츠 좋아하면 칼로 사람 죽이는거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할 기세죠 그런 분들은 (....)
  • ㅁㅁ 2012/10/17 03:24 # 삭제

    문화작품에 소제로 도박,전쟁,섹스를 넣은거랑 도박 자체가 그 목적인 도박 게임, 오로지 초딩 따먹는게 그 목적인 게임, 사람 죽이는걸 보는게 목적인
    고어물이랑은 구분해야죠 병신들아 처벌규정의 모호함을 비판하는걸 넘어서 말도 안되는 비유로 니네끼리 찌질대면 좆도 병신같은거 모름? ㅋ
  • 대공 2012/10/17 03:32 #

    ㅁㅁ// 언제부터 고어물과 안영미 피망 고스톱이 불법이 되었는지 몰랐는데 거 참 신기한 일이로고.
    말 나온김에 엑스트라 바간자 한번 해보세요. 재밌음. 감동적임.
  • ㅁㅁ 2012/10/17 03:33 # 삭제

    난독증 킹 ㅋㅋㅋ 타짜 불법도박 이야기 하길래 불법도박게임 이야기 하는데 안영미 피망이 왜나와 ㅋㅋㅋ
  • 대공 2012/10/17 03:35 #

    도박 자체가 목적이라면 도박게임도 안영미 맞고나 피망 고스톱도 동일한 목적임. 6번밀기에 5고 나온 짜릿함을 한번은 겪어보셨을거 아뇨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36 # 삭제

    ㅁㅁ// 애석하게도 해당 주장은 틀린 내용입니다.
    일단 현재 도박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 고스톱은 멀쩡히 돌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현실의 도박도 한정적인 허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정선에 카지노가 존재할 수도 없겠죠.
    쏘우 같은 고어물의 경우 현재 잘만 볼 수 있습니다. 극장에서 상영하는 건 물론이고 직접 DVD를 구매할 수도 있죠. 고어와 관련해서 규제를 하는 건 실제 인물을 고문하고 죽이는 스플래터 필름 뿐입니다.
  • 다져써스피릿 2012/10/17 03:38 #

    근데 아청법은 그런 구분을 할 생각이 없다는게 함정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39 # 삭제

    ㅁㅁ// 또한 해당 주장대로라면 "단순히 그것이 목적인 것"은 처벌해야하지만 그것이 스토리상 들어가는 물건은 아무렇지도 않다는 것이로군요. 요컨데 아동에 대한 어떤 가학적 성행위를 다루는 내용이라도 근본적으로 판타지 전쟁물이나 러브스토리라면 아무 상관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까?
  • ㅁㅁ 2012/10/17 03:43 # 삭제

    그럼 묻지요 / 병신아 "구분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아무렇지 않다"라고 읽냐? ㅋㅋㅋ
  • ㅁㅁ 2012/10/17 03:49 # 삭제

    거기다 이 병신들은 실제 입법목적과는 상관도 없고 처벌 의사도 없는 대중물 가지고 억지로 이것도 보다가
    도박하니까 이것도 규제하라고 딸치는건 비판했더니 도박이 합법도박도 있느니 고어가 합법이니 아니니 헛소리 하고 있네 ㅋㅋ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50 # 삭제

    ㅁㅁ// 어째서 타짜 등은 처벌하지 않느냐는 덧글에 "그런 것들은 구분해서 봐야지."라고 했으니 결과적으로 그렇게 구분된 것들은 처벌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됩니다만?
  • ㅁㅁ 2012/10/17 03:54 # 삭제

    그럼 묻지요 / 그럼 언급한 타짜 은교 반지의 제왕만 언급해야지 뜬금없이 유아 가학 성행위 작품을 왜 언급하냐 병신아 ㅋㅋㅋ
  • 세브로우 2012/10/17 03:45 #

    돌아와서 수정 미안하다 얕봐서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44 # 삭제

    음? 저는 왜 여기서 언급되는거죠? 전 오히려 ㅁㅁ님 의견에 반대해서 논쟁 중입니다만?
  • 세브로우 2012/10/17 03:46 #

    그럼 묻지요// ㅁㅁ님이 님 의견에 수긍하고 집간줄(자러간줄) 알아서요 죄송합니다.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47 # 삭제

    아니 해당 태도는 굉장히 불쾌한데요. 지금 제가 뭘 잘못했다고 이런 소리를 들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만?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48 # 삭제

    이런 다시 덧글 다셨군요. 저도 오해해서 죄송합니다.
  • 세브로우 2012/10/17 03:50 #

    그럼 묻지요//아니 저는 ㅁㅁ님이 그럼묻지요 님의 의견에 수긍을 하고 자러간건지라고 그럼묻지요님의 논지에 감탄하면서 올린 댓글인데 그 이후에 ㅁㅁ님이 댓글을 달아서 자러간게 아니었구나 라고 깨닫고 덧글을 수정하였습니다.그리고 위의 죄송합니다,는 정말 죄송하다는 의미였는데요 불쾌하게 느끼신거 같아서 그리고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 그럼 묻지요 2012/10/17 03:51 # 삭제

    아뇨. 괜찮아요. 그나저나 오히려 제가 나가야겠네요. 아파서 교수님께 연락드리고 강의도 쉬고 있는데 이게 뭐하는 짓인지……. 시험 공부나 해야겠네요.
  • 세브로우 2012/10/17 03:52 #

    그럼 묻지요//시험잘 보세요
  • ㅁㅁ 2012/10/17 03:52 # 삭제

    거기다 대공새끼 존나게 말바꾸고 논리 꼬인거 답변 안하는 태도는 한명도 지적 안하면서 내한테는 말 꼬투리 하나 하나 잡아가면서
    논의 확장하고 자빠졌네 니들이 때거지고 이지랄하니까 이글루스 씹년들이 썩었단 이야기가 나오지 ㅋ

    좌빨잡겠다고 좌빨이랑 때려잡던 것들이 걔들 사라지니까 걔들이랑 똑같이 주류랑 반대되는 의견 나오면 병크 봐주기 다구리 치기
    말꼬리 잡기 병신논리 가져다가 서로 서킹을 하고 자빠졋네 ㅋㅋ
  • 세브로우 2012/10/17 04:02 #

    나는 아청법이 맘에 안들고 주인장 본문에 동의해서 덧글을 단거고 너 말꼬투리 잡은건 욕해대는게 맘에 안들어서. 욕하는데 논지도 틀려 난독해 그래서 말꼬투리 잡고 여기 찌르고 저기 찌르고 한거야. 편드는 기분들게 해서 미안하다
  • 코론 2012/10/17 06:19 #

    'ㅁ'
  • 대공 2012/10/17 08:12 #

    항상 그랬지. 아수라 후빨도 그랬고 이번도 그랬고 밀리니까 말바꾼다고 변명하는 패기보소.
    지가 논리가 꼬인건 보이지도 않나봄.
    하긴 뭐 사실 이쪽도 그것중에 한가지 안말한 중요한 게 있지만.
  • ㄴㄴ 2012/10/17 09:47 # 삭제

    논리딸리니까 튀는거보소 니도 대공 말꼬투리 하나하나 잡고 늘어졌으면서 남말하냐? 할말없으니 이글루스 좌빨 병신 씹년 이런뜬구름잡는 얘기나 하고있구나
  • 리리안 2012/10/17 04:04 #

    새벽에 덧글 흥하네요~. 새벽에 여러 분들 고생하시는듯.
  • 대공 2012/10/17 08:10 #

    잠을 자고 싶었어요 ㅋㅋㅋㅋ
  • 나인테일 2012/10/17 04:10 #

    원래는 댓댓글로 달아야 되는건데 그냥 댓글로.


    "문화작품에 소제로 도박,전쟁,섹스를 넣은거랑 도박 자체가 그 목적인 도박 게임, 오로지 초딩 따먹는게 그 목적인 게임, 사람 죽이는걸 보는게 목적인 고어물이랑은 구분해야죠 병신들아 처벌규정의 모호함을 비판하는걸 넘어서 말도 안되는 비유로 니네끼리 찌질대면 좆도 병신같은거 모름? ㅋ"



    그러니까 클라나드랑 리틀 버스터즈는 네 기준으로 아동 포르노가 아니라 그 말인가?ㅋㅋㅋㅋㅋ
    씨발 네가 열쇠빠였다니 ㅋㅋㅋㅋㅋㅋ 그래 미안하다.(....)
  • 코론 2012/10/17 06:17 #

    "음...페이트는 야겜이 아닙니다. 문학입니다."

    달빠도 참전하게 생겼음.
  • 대공 2012/10/17 08:09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클라나드는 인생, 페이트는 문학, 새의 시는 국가!
    솔직히 야겜 안하는 애들이 사랑이 뭔지나 알겠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adcin 2012/10/17 06:42 #

    ~할 수 도 있다는 식의 모호한 규정 어쩔...
  • 대공 2012/10/17 08:10 #

    진짜 모호한 규정이 사람 잡아먹습니다 ㅇㅇ
  • 뒤죽박죽 2012/10/17 06:53 #

    앞의 ㅁㅁ글을 보면 전형적인 트롤같음. 비유를 왜 이해못하니!!
  • 대공 2012/10/17 08:08 #

    설렁탕을 사왔더니만! 오늘은 운이 좋더라니!
  • Nine One 2012/10/17 08:14 #

    재미있는것은 이런 한국의 법규를 한중일 FTA로 바로 잡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단속을 한다고 하는 대상이 거의 아니 100% 일본 애니와 일본 만화라는 점이 맹점이죠.

    미국 만화와 미국 애니를 단속한다는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미국 PC, 게임기용 게임같은 것도요. 한미 FTA의 협정문에서 미국의 애니, 게임, 만화, 영화, 음반등의 저작권을 다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유렵연합도 마찬가지죠.

    만약 이런 아청법을 미국과 유럽이 원산지인 문화컨텐츠 (즉 저작권자가 해당국가에 있는 문화컨텐츠를 이야기 함. 마블이라든가 DC라든가 한나 스튜디오라든가 영국 BBC라든가)에 들이대었다가는 당장 ISD로 걸고 넘어질 훌륭한 근거가 되는 거죠.

    다만 한국에서 성인물 즉 음란물이라 인정하는 것은 이 한미, 한국 유럽연합 간 FTA로도 해당 저작권을 지킬 수 없습니다. 조항에 대 놓고 "성인물은 FTA 조항에서 재외한다"라고 한미 FTA 조항에 명기되어 있어요.

    이건 유럽연합에도 공통적으로 적용 됩니다. 한미 FTA 조항에서 문항을 추가하거나 고치면 유럽연합에서도 같은 권한을 달라고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한중일 FTA 협상 개시를 위한 기업과 정부의 공청회를 한다는 뉴스를 보고 '이거 미친거 아냐? 내가 지금 마약한 것은 아니겠지?"라는 생각이들었고 그 때문에 다시 이글루스로 돌아 왔습니다.

    일본 애니의 경우 자꾸 그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것은 불황의 여파가 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만 일본 특유의 풍습이나 관습도 기인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카드켑터 사쿠라를 보아도 지금의 아청법을 들이대면 당연히 아동 음란물로 기록되기에 부족함이 없죠. 초등학생 애들이 옷을 갈아입는다든지, 목욕탕에서 카드사냥을 하겠다고 돌아다닌다든지...

    그런데 국민의 정부, 즉 김대중 시절 일본문화 개방하고 나서 각종 방송, 출판물 및 심의 규정과 법령에 의해 별 탈없이 통제된 환경을 아청법이라는 초법적인 존제가 밀고 들어온 것입니다.

    일본의 입장으로는 자신의 문화컨텐츠의 한국내 저작권 인정여부가 순식간에 아청법으로 인해 일본에서는 초등학생도 보는 물건이 순식간에 성인물, 즉 음란물로 둔갑하여 해당 문화컨텐츠의 저작권이 한국에서 인정받지 못한다... 이런 상황이 전개되는 겁니다.

    만약 한중일 FTA가 채결되고 발효된 상황에서 아청법이 설친다면.... 이건 당연히 일본으로는 ISD에 돌일할 절호의 기회임과 동시에 안 그래도 한류, 즉 한국의 드라마, 아이돌 그룹, 음반등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을 가진 일본 내 반한인들에게 있어 더 할나위 없는 찬스죠. 일본도 이런 한류를 규제하면 됩니다. 한중일 FTA에 따른 무역보복의 일환으로 말이죠.

    어처구니 없는 세상에서 어떻게든 아청법 같은 초법적이고 아무 기준도 없이 집행될 가능성이 큰 법을 반드시 없애기 위해 외세의 힘이라도 빌려야 하는 현실이 서럽기만 합니다.
  • 대공 2012/10/17 08:27 #

    1.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딱히 국내 창작물을 일방적으로 우대하지는 않으니 기대는 안 합니다. 게다가 그쪽도 음란물을 제외할테고....
    2. 예전글에서도 말했지만 이전까지의 '건전한 풍기'라는 명목의 연장선상이라고 봅니다. 딱 이런 느낌(http://gerckm.egloos.com/5698133)
    3. 그러니까 만약 외국에 기대한다면 기대할 것은 제도 보다도 외국에 셧다운제를 알린것 같이 여론몰이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죠.
  • Nine One 2012/10/17 08:39 #

    대공// 옭은 말입니다. 문제는 이 아청법에 대해 국제적으로 널리 알릴 기회가 지금 우리 눈앞에 있다는 겁니다. 바로 한중일 FTA로 기업과 정부간의 공청회가 시작되고 11월 경 한중일 FTA 협상개시선언을 하겠다는 겁니다.

    이 때 널리 알리어 국제적으로 현 이명박 정권이나 차기정권을 몰아 붙이는 여론몰이가 절실한거죠.

    한미 FTA를 통해서도 알려진 것이지만 성인물, 즉 음란물은 한국에서 저작권 인정이 안됩니다. 다만 그게 일본 애니나 만화가 되면 일본으로는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이라는 거죠.

    생각해 보십시요. 건담 AGE가 한국에서 일본과 동시간 대에 유튜브를 통해 방영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로마리와 아셈의 키스장면이라든가 졸업식장의 사건을 빌미로 삼아 아청법에 의해 "너 음란물"이래보십시요.

    반다이 남코로는 굉장히 벙찌는 상황이 온 겁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건프라 사업에도 큰 영향을 끼치죠. 대표적으로 건담 시드와 건담 시드 데스테니는 진짜 지금의 아청법 들이대면 빼도박도 못합니다.

    키라와 프레이간의 함내 섹스... 아스란을 구하기 위한 메이린 호크의 옷 벗기, 미아켐벨의 란제리만 입고 아스란 유혹하기. 탈리아와 길버트 듀렌달의 응응씬... 대체 뭘 가지고 감당해야 할까요?

    만약 건담 시드와 시뎅을 아청법으로 "너 음란물"이렇게 규정하면 당장 애니 DVD 및 블루레이 판매는 불가능해지고, 더불어 그 애니의 저작권을 인정받아 나오는 파생상품, 건프라, 피규어, 외전, 삼입음악을 기록한 음반등... 여러가지의 파생상품의 저작권에도 막대한 문제를 발생하게 됩니다.

    한국에서도 일본의 어둠의 애니의 저작권을 인정하지도 않지만 관련된 피규어라든가 설정집 같은것도 전부 음란물로 처리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그러니까... 일본 어둠의 애니의 대표격인 검은 성서(아 은유적이다) 캐릭터들의 피규어들도 한국에 들여오려면 성인인증도 해야 하고 관세도 물어야 하고 통관절차도 복잡하고... 이런 상황이죠.

    제가 한중일 FTA를 거론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 기인 한 것입니다. 우대하고 싶지 않아도 무역질서나 자본의 논리로 재압이 가능한 아이러니한 상황이 오고 있습니다.
  • 대공 2012/10/17 10:35 #

    확실하지 않아서 확답은 못하지만 ISD 적용범위 바깥이 아니므로 그 밖의 수단을 써야하는게 아닌가 밖에 더 할 말이 없습니다
  • 늄늄시아 2012/10/17 09:29 #

    비유를 이해 못하고 오버하는 애들이 꼭 하나쯤은 있죠 ㅡ ㅅ ㅡ 대공님 난독증 종자 때문에 욕보셨습니다.
  • 대공 2012/10/17 10:40 #

    뭐 익숙합니다
  • Ithilien 2012/10/17 09:41 #

    아. 진짜 대공님 욕보시는군요. 그런데 NineOne 님 댓글을보고 실제로 저거밖엔 답이없겠구나 싶은게 더 울고싶습니다.

    근데 저 4차원멘탈 관심종자는 말딸리니까 튄건가요? 세상은 구원받았군요.
  • 대공 2012/10/17 10:41 #

    제가 졸려서 자버리는 바람에 구원받았다고 봅니다. 녹음기 페이즈 였거든요
  • 전뇌조 2012/10/17 09:44 #

    논쟁에서 '저 사람은 나랑 친하니까 편 들자' 는 문제가 맞지만, '저놈은 뭔 소릴 하는거여?' 하는 마음이 들어서 다른 쪽 의견에 동의하는 발언을 하는 건 논쟁에 있어서 당연한 거 아닙니까. 근데 그걸 구분 못하고 친목이니 편들기니 하면서 외로운 투사 행세하는 건 답이 없네요.

    그나저나 포르노가 아닌 성인물은 불법이 아닌데, 만일 거기에 굉장히 동안인 사람이 출연하면 그 자체로 불법이 되는겁니까 -_-
  • 대공 2012/10/17 10:33 #

    저렇게 하지는 말자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티파니워커가 누군지 신경쓰여요!
    근데 신분이 완전히 확실하지 않은 이상 그게 나이를 속이고 출연하는건지 진짜 동안인지 구분이 어려워서 악용하는 사례가 있다더군요
  • 전뇌조 2012/10/17 12:33 #

    어리게 보인다는 자체가 굉장히 주관적인 요소인데 쩝. 초 동안을 그렇다 치고 미묘한 동안은 어쩔겁니까 여가부!
    못생기면 사형! 이란 말이랑 뭐가달라!
  • 대공 2012/10/17 13:15 #

    일단 신원이 불명확하다는 전제 등이 있어야 겠죠. CG등으로 속이는 경우는 음....
  • ㅇ는바다사자2 2012/10/17 10:19 #

    흐음
  • 대공 2012/10/17 10:30 #

    ㅇㅇㅇ
  • k 2012/10/17 11:31 # 삭제

    영상매체가 없었을 적에는 안전했나요?
    아닐건데...
  • 대공 2012/10/17 13:16 #

    그렇죠. 그런 문제가 아니니.
  • 2012/10/18 12:4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10/18 12:5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Dancer 2012/10/22 15:42 #

    ㅁㅁ 의 헛소리를 들어주고 있느니...

    차라리 "저 사람이랑 친하니까 편들지"라는 말을 듣는게 낫겠네요.
  • 대공 2012/10/22 15:45 #

    감사합니다
  • 아청법반대 2013/01/31 13:02 # 삭제

    퍼감니다
  • 대공 2013/01/31 13:07 #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굿 에빌

This site is certified 80% GOOD by the Gematriculator